블로그 이미지
A-tact
Total Travel Consulting 여행과 힐링의 모든것..., 문의 : 031-591-8819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3.03.28 13:16 여행 및 캠핑

 

주말이나 휴일에 여행을 떠나는 캠핑족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가 이를 타깃으로 한 캠핑카를 내놨다.

현대자동차는 일상용도 및 캠핑용 차량으로 활용 가능한 다목적 오토 캠핑카인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14일부터 본격 시판되는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최근 아웃도어 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오토캠핑 인프라 확대에 따라 나타나고 있는 캠핑카에 대한 고객들의 새로운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일상적인 용도와 캠핑용 차량으로 모두 활용 가능한 신개념 캠핑카라는 게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외장부터 내장까지 4인가족이 캠핑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캠핑용 편의사양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그랜드 스타렉스 루프부에 자동 유압식 실린더를 적용한 ‘팝업 루프’를 적용해 루프를 들어 올려 취침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2인이 취침 가능한 팝업 루프는 1열 천장에 있는 개폐부를 통해 올라갈 수 있으며, 매트리스와 환기구 적용으로 편안한 취침이 가능하다.

차량 조수석 방향의 루프에는 캠핑용 천막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어닝 시스템(Awning System)’을 적용해 야외 활동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싱크대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청수 공급장치와 전기 사용을 위한 외부 전원 공급장치를 적용했으며, 운전석 방향 후석 도어 내부에는 별도의 수납함을 설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차량 내부에도 편리한 캠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총 2열 시트로 구성된 내부는 후석 시트에 슬라이딩 기능과 풀플랫 기능을 적용, 시트를 앞으로 당기면서 등받이를 뒤로 젖히고, 트렁크 공간에 마련된 리어 매트리스를 펼치면 팝업 루프와는 별도로 2인용 침대를 만들 수 있다.

천장부는 유압식으로 돼 있어 천장을 위로 올리면 내부에서도 허리를 펴고 서서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된다.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냉장고와 싱크대 및 전기 레인지, 다목적 접이식 테이블 등을 설치해 야외 조리 및 식사도 가능하다.

리어 대형 수납함과 캠핑의자 수납함, 2열시트 수납함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각종 실내등을 적용해 실내 활동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했다.

현대차는 장폭형 어닝 시스템 및 프라이버시 룸텐트, 야외용 테이블, 전∙측∙후면 모기장 및 풀커튼, 충전기, 보조배터리, 무시동 히터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선택 사양을 패키지 형태로 적용해 더욱 편리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의 국내 판매 가격은 4802만원이다.

posted by A-TACT A-tact

댓글을 달아 주세요